급하게 마우스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해서 

아쉬운데로 근처 문구점을 갈까하다가 

다이소로 발길을 돌려봤다

 

다이소는...인터넷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 택배비를 감안하면 더 비싸지는 물품이나

택배비를 포함한 가격 보다는 비싸지만 그런데로 쓸만한 물품을 주로 살 때 이용하는데

이번에 고른 마우스는 5000원 짜리 블루투스 마우스 이다

 

포장을 한번 살펴보자

꽤 기능이 충실히 저소음, 10분 자동 절전, 블루투스 5.1 가 적용되있다.

AA건전지 1개가 들어가고 800/1200/1600 DPI로 조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DPI는 Dot Per Inch라는 뜻으로  마우스가 1인치 (약 2.54cm) 이동할 때 커서는 모니터의 몇 픽셀을 움직이는지를 나타낸 정도이다. 예를 들어 400DPI는 마우스를 1인치 움직이면 모니터에서 커서가 400픽셀 움직이게 되고, 1000DPI라면 1000픽셀을 움직인다. (출처 : 나무위키)

 

포장을 뜯어보면 부직포에 싸여져 있는 마우스가 나온다.

건전지를 넣고 사용하려면 저 스티커를 제거해야 한다.

 

건전지를 넣자

건전지를 넣고 페어링을 진행하면 

BM101로 검색되고 쉽게 연결된다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그리고 몇일 사용했는데....

더보기

사용감은 가볍고 휠이나 이런 작동도 원활하다

다만....10분 절전모드에 들어간 이후 실제 작동까지 돌아오기가

조금 힘들었다... 

요령이 없어서인지 아니면 다른 사용방법이 있는 것인지...

 

보통은 마우스를 잡고 흔들면 켜진다고 보는데

흔들어도 잘 안되고 버튼 눌러도 잘 안되는 것 같아서 불편한 점이 있었다.

 

그리고 센싱의 차이로 마우스 패드가 꼭 필요한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이 아쉽다.

광택이 있는 책상이나, 탁자 등에서 사용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흔들리는 현상이 있다.

 

마우스 센서마다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달라지니 고가의 제품을 산다면

마우스 센서를 꼭 확인하자(어디에서 사용가능한지...확인하지 않으면 마우스 패드를 꼭 가지고 다녀야한다) 

※참고 될 만한 부분을 아래에 적었으니 구매시 확인하자(출처 : 다나와)

 

행복쇼핑의 시작 ! 다나와 (가격비교) - Danawa.com

 

prod.danawa.com

더보기

마우스의 센서는 마우스의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센서에 따라 감응 방식도 바뀌며, 감도와 스캔율, 가속도 등 많은 것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당 센서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마우스 제작사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성능도 마우스의 성능에 영향을 끼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어떻게 명령을 입력하느냐에 따라 센서 자체 성능보다 더 높은 감도를 갖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센서 제작사는 5개 정도가 있습니다. 가장 널리 쓰이는 AVAGO와 PIXART, 자체제작 센서인 다크필드와 블루트랙을 각각 보유하고 있는 로지텍과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필립스에서도 레이저센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만 필립스 센서는 상대적으로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출처 : 다나와

 

 

+ Recent posts